본문 바로가기

Music/Music

성한나 - 우리동네 [듣기. 가사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6년 9월 28일 싱어송라이터 ‘성한나’ 첫 싱글 발매

싱어송라이터 ‘성한나’가 첫 싱글 ‘우리 동네’를 발매했다.
‘우리 동네’는 어린 시절의 기억에 관한 곡이다. 




개인주의가 심화된 최근의 사회에서 느낄 수 없던, 어린 시절의 포근하고 다정한 마음들을 떠올릴 수 있는 내용이다.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찼던 골목길은 더 이상 안전하지 않고, 순수했던 어린 시절의 모습은 우리에게서 멀어져 버린 듯 하다. 

따뜻한 통기타 소리를 배경으로 서정적이고 편안한 멜로디가 우리를 추억으로 이끈다. 
어린 시절의 순수했던 마음들을 다시 돌아보고 삭막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위로를 받을 수 있는 곡이 되기를 바란다.


우리 동네 학교 앞을 지날 때면 
내가 어렸을 적 생각이 나요
그땐 아무것도 모른 채로 
이리저리 방황하며 다녔죠
하고 싶은 건 너무 많아서 
이런 것도 저런 것도 
다 해보고 싶고 
엄마의 잔소리 들을 때면
미안한 맘에 짜증을 내었죠
내가 사는 이곳엔 
참 많은 이야기가 살아요
길가에 핀 작은 꽃들도
앞집 사는 강아지들도
우리 동네 슈퍼 앞을 지날 때면
내가 어렸을 적 생각이 나요
우리 엄마가 사준 봉지 과자에 
무엇이든 신이 나서 할 수 있었죠
가게 앞에는 작은 꼬마들 
엄마가 준 용돈으로 추억을 쌓다가 
엄마의 밥 냄새 코 끝을 스치면 
작은 발걸음 서로의 집으로 
내가 사는 이곳엔 
참 많은 이야기가 살아요
버스정류장에 사람들도
식탁 위의 그릇들도
내가 사는 이곳엔 
참 많은 이야기가 살아요
길가에 핀 작은 꽃들도
앞집 사는 강아지들도
저마다의 이야기들로 
내가 사는 이곳엔
우리가 사는 이곳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