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Music

신승훈 - 이게 나예요.. [ 듣기, 가사, 뮤직비디오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이자 자타공인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이 10월 29일, 9년만의 정규 앨범 ‘I am... &I am’의 Part 1 앨범 ‘I am...’을 발표했다. 

데뷔 앨범 이후 정규 10집까지 전 앨범 골든 디스크 선정, 두 번의 대상 수상, 앨범 판매량 총1,700만장, 가장 1위를 많이 한 가수이자 작곡가라는 레전드급 타이틀을 보유한 신승훈. 

그런 그가 대중성과 별개로 해보고 싶은 음악을 하겠다는 출사표 하에 나왔던 3장의 미니앨범 ‘3 Waves of unexpected twist’를 통해 얻은 음악적 역량을 더해, ‘가수 인생 시즌 2’의 시작이라고 스스로 밝힐 만큼 총력을 다한 앨범이 바로 이번 정규 11집 ‘I am... &I am’이다.

이번 11집 앨범은 기존 신승훈 특유의 스타일에 현재의 감성을 더해 업그레이드한 곡들로 구성된 Part 1 ‘I am...’과 신승훈의 음악적 변화와 시도를 엿볼 수 있는 곡들로 구성된 Part 2 ‘&I am’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중들은 이번 앨범을 통해서 신승훈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고루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먼저 발표되는 Part 1 앨범 ‘I am...’에 수록된 6곡은 신승훈의 기존 곡들을 추억하는 음악 팬들에게는 무엇보다 반가운 선물이 될 것이다.   


1. 이게 나예요
신승훈 정규 11집 앨범 Part 1 ‘I am...’의 타이틀 곡. 9년 간의 실험적인 음악을 담은 3장의 미니앨범을 통해서는 만날 수 없었던 특유의 애절한 발라드 곡으로, 오랫동안 발라드의 황제의 귀환을 기다려 온 음악 팬들에게 명불허전이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말 그대로 ‘신승훈 표 발라드 곡’이다. 호소력과 담백함, 절제의 미를 25년의 내공으로 녹여 낸 수작 중 하나. 1집부터 8집까지의 모든 타이틀 곡을 직접 작곡, 작사해 1,000만장의 판매 기록을 세운 신승훈이, 13년 만에 가사 작업에 참여해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보이지 않는 사랑” 등에서 느낄 수 있었던 감성을 오랜만에 다시 풀어 낸 곡이기도 하다.

출처 : 네이버 뮤직






신승훈 - 이게 나예요

오늘도 그런 얘길 들었죠
좋은 일 있느냐고 
웃는 모습 좋다고
그래요 이젠 그댈 잊으려 해요
나의 전부였던 
그대를 보내주려고 해요

이게 뭐예요
그대 없인 안 된다면서
죽을 것만 같던 시간이 
기억나질 않아요

이게 뭐예요 
나쁜 사람 된 것 같아요
내가 미안하지 않게 
먼저 날 잊었다고 말해요

틈틈이 운동도 쉬지 않죠 
숨이 차도록 뛰면 조금 나아지니까
그래요 손이 많이 가긴 하지만
혼자서 먹는 한끼라도 
만들어 보곤 해요

이게 뭐예요 
지금 아픈걸 참지 못해서
우리 좋은 추억들까지 
모두 지우려 해요

이게 뭐예요 
잊으려고 잠을 청하고
다시 잊기 위해 눈떠야 하는 
아픈 나를 아나요

헤어질 거라는 건 생각도 못해서
그대 마지막 인사조차도 
손 흔들며 보냈죠
어떻게 이래요 미워해야 되는데 
잘해줬던 기억만 생각나요

이게 나예요 
지금 아픈걸 참지 못해서
우리 좋은 추억들까지 
모두 지우려 해요

이게 뭐예요 
잊으려고 잠을 청하고
다시 잊기 위해 눈떠야 
하는 아픈 나를 아나요

사랑이 뭐 이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