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Music

안녕하신가영 - 비를 기다려 [ 듣기, 가사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좋아한다는 말 보다, 좋아하는 마음 먼저.
너를 먼저 생각하는 안녕하신가영의 EP `좋아하는 마음` 

마치 오래 알고 지낸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안부를 물어오는 싱어송라이터 안녕하신가영. 스스로를 안부형 뮤지션이라 칭하며 당신의 안녕을 생각하는 안녕하신가영이 EP `좋아하는 마음`을 발매합니다. 작년 2월, 정규 1집 `순간의 순간`을 발매하고는 사람들의 과분한 사랑이 백가영에게 쏟아졌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사랑에 얼떨떨해하던 그녀가 그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느끼고 감동하다 이내 그 ‘좋아하는 마음’에 대해서 생각하게 된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신가영은 ‘좋아하는 마음’이 가장 원초적인, 감정 이전의 무언가가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당신을 좋아하게 되면서 가지게 되는 감정들은 기쁨, 슬픔, 외로움, 그리움을 비롯해 정말 무수한데 이 모든 것들이 있기 전에 가장 먼저 ‘좋아하는 마음’이 존재하는 것 같다고. 당연한 마음이 당신에게로 가 하나의 의미가 되는 이 것이 말로 꺼내게 되면 가벼운 진심이 되어버리는 건 또 아닐까하며 “좋아한다는 말 보다, 좋아하는 마음 먼저” 생각해주기를.

EP `좋아하는 마음`에는 총 5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타이틀곡 ‘좋아하는 마음’부터 함께여서 무엇이라도 좋았던 시간들, 그 지난 기억과 현재의 공존을 담은 ‘비를 기다려’, 제주도 여행 중 만난 ‘숨비소리’, 스스로를 마주하고 깨닫게 된 ‘무표정’, 언젠가 모두가 자연스럽게 꿈을 꾸는 날을 기다리는 ‘꿈을 꾸는 꿈’까지. 마음의 여러가지 면을 안녕하신가영의 목소리로 담아내었습니다. ‘좋아하는 마음’으로 들어주세요. 


비를 기다려 – 지난 11월에 싱글로 발매한 곡. 비를 싫어하던 사람이 어느샌가 자주 비를 기다리게되었다는 여은영 씨의 이야기를 토대로 지인들과 여행 중 노래를 만들며 새롭게 재해석해 보았다.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것은 무엇이든 좋다.    출처 : 네이버 뮤직



요즘의 내가 
언제나 짐이 많았던 내가
비오는 날 외출이 너무 싫었던 내가

요즘의 내가
기다려지는 날들이 있어
비에 젖은 나뭇잎에서 나는 향기가

차갑지 않을 정도의 시원한 공기가 있고
우산 위로 들리는 너의 작은 얘기는 
조금도 알 길이 없네

어느새 그런 내가 비를 기다려
이 비가 그치고 나면 무지개를 기다리네
너와 함께 맞던 비는 기다릴 수 없네
언제부턴가 혼자서 이 비를 기다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