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Music

스무살- YB [ 듣기, 가사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떠나버려! 지금!’
스무살 YB가 전하는 꿈을 가진 영원한 청춘들에게 바치는 힘찬 응원!
[YB 20주년 기념 싱글 ’스무살’ 공개!]

이 시대를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가슴 속에 자신만의 꿈을 안고 살아간다. 그러나 바쁘고 고된 일상에 가려져 그 꿈을 펼쳐 보이기란 여간 쉽지 않다. 점점 흐려져 가는 꿈과 피부로 와 닿는 현실 속에서 고민하는 모든 이들, 바로 우리들에게 ‘떠나 버려! 지금!’이라고 외치며 힘찬 응원을 보내는 이들이 있으니 바로 ‘스무’살을 맞이한 YB다.  

무려 20년이라는 시간의 저력을 보여주듯 YB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밴드로 자리매김했고, 힘들었던 시간을 거쳐 더욱 단단해진 호흡과 깊이로 꾸밈없는 ‘어른’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겪고 있는 중이다.소년, 소녀에서 성장해 ‘어른’이라는 묵직한 책임의 이름이 따라 붙게 되면서 우리가 품었던 꿈의‘실’은 ‘현실’의 벽에 부딪혀 아득히 멀어지지만, 여기 이 다섯 명의 청춘 YB는 그래도 쉼 없이 도전하고, 또 다시 달릴 준비를 하며 세상의 모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바로 이 노래 ‘스무살’을 부른다.

YB의 ‘스무살’은 디컴퍼니의 신예 EDM DJ 겸 프로듀서 R.Tee(알티)와 공동 작업으로 탄생했다. YB의 록과 R.Tee의 일렉트로닉이 만난 이 곡은 앤썸(Anthem) 스타일의 스케일이 큰 곡으로 YB의 팬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 들으면 같이 따라 부를 수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신스팝(Synthpop)과 일렉트로닉 록(Electronic Rock) 등이 결합된 크로스오버 얼터너티브 록(Crossover Alternative Rock) 넘버인 ‘스무살’은 YB의 연륜과 R.Tee의 신선함이 결합되어 세련된 느낌으로 완성되었다.

데뷔 20주년을 맞은 2015년 올해를 새로운 기점으로 삼아 스스로 변화하고자 하는 YB의 의지를 드러내기도 한 ‘스무살’은 어쩌면 이 노래의 가사처럼 더 새로운 세계를 향해 멀고 먼 음악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는 YB의 모습을 예고하는 듯 하다.    -출처 : 네이버 뮤직






스무살 - YB

날개만 있다면 어디로든 날아갈 텐데
잃었던 꿈 찾아 이 작은 섬을 떠나갈 텐데 

잠자던 바위를 굴려봐
오늘이 지나기 전에 

워우워~

떠나! 버려! 지금! 
더 넓은 세상을 향해 
갈 땐 오~ 뒤돌아보지 말고 울지도 마

스무살 그때를 기억해봐 선명했던 널
반짝이던 너를 찾아

워우워~

떠나! 버려! 지금! 
더 넓은 세상을 향해 
갈 땐 오~ 뒤돌아보지 말고 울지도 마

워우워~

떠나! 떠나버려! 지금! 미친 듯 달려 
더 넓은 세상을 향해 
갈 땐 오~ 뒤돌아보지 말고 울지도 마

바람처럼 바다 위를 날아가 
지금이야 절대 늦은 게 아니야

멋지게 네 인생을 살아가 
스무살 소년 소녀들처럼